운영자가 직접 문의를 받고 처리해야 하는 서비스라면
내 사적인 계정을 홍보하는 것보다는
카카오톡 채널을 등록해서 관리하는 게 효과적이다.
그게 고객도 편한 방법이다.
알바 차원에서 찾아드려야 하는 일이 있어서 찾아보았다.
제작년에 이런 비스무리한 거 찾아봤던 기억이 나는데, 자료가 남아있나?
그때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마케팅을 조사하고 가입하고 광고도 달았었다.
① 비즈니스용으로 쓸 계정을 만들기 (카카오톡 회원가입)
② 카카오톡 비즈니스 회원으로 가입(전환)하기
https://business.kakao.com/start/
③ 채널 개설 & 관리자 초대 (관리자도 비즈니스 회원 가입해야 하며 최대 50명 초대)
④ 1:1 채팅 사용 위해 관리자 추가 인증
⑤ 주로 쓸 기능은 채팅/스마트 채팅/챗봇
여기 공식 이용 가이드에서 64페이지 채팅/스마트채팅 확인하며 설정하기
⑥ 휴대폰에 ‘카카오톡 채널 관리자’ 어플 설치
https://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com.kakao.yellowid&pli=1
문의를 실시간으로 처리하기 위함.
- 카카오 비즈니스 가이드 : 채널 만들기, 운영 방법 확인
https://kakaobusiness.gitbook.io/main/channel/start
- 카카오톡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
https://cs.kakao.com/helps?service=102&category=285&locale=ko
- 2022년 8월부터 비즈니스 채널 챗봇이 무료로 전환되었다는 기사
https://www.kakaocorp.com/page/detail/9756
- 카카오톡 채널은 단체 메시지, 광고 등 일부 기능을 제외하고 무료